본문 바로가기
卍-불법을만나고/卍-법구마음행

이 순간 나의 말과 생각과 행동이 나의 미래다

by 회심사 2017. 5. 8.


卍-이 순간 나의 말과 생각과 행동이 나의 미래다-卍
        선악의 결과는 그림자가 형태를 따르는 것과 같다. 현재, 미래, 과거의 인과가 없어지는 일은 없다. 그러므로 이번 생을 헛되이 산다면 반드시 후회 하리라. [열반경] 온갖 중생이 지은 행위는 백겁을 지나도 없어지지 아니하여 인연이 결합되는 때에 가서는 응당 과보를 스스로 받아야 한다. [광명동자인연경] 누군가를 죽이면 반드시 죽임을 당하게 된다. 누군가에게 베풀면 반드시 베풂을 받는다. 결정 코 스스로 지은 행위의 결과는 없어지지 아니한다. 지금 당장은 선의 결실이 없을지라도 언젠가 인연이 결합되는 때를 맞으면 선의 결과가 익으며 지금 당장은 악의 결과를 받지 않을지라도 인연을 만나면 악의 과보를 받는다. 이것 이야말로 이 세상에서 없어지지 아니하는 그 어떤 신이든 사상가든 종교가든 부정할 수 없었던 온전한 진리이다. 이 사실 이야말로 도저히 부정할 수 없는 만고불변의 진리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러한 진리를 외면한다. 알면서도 외면하고 믿지 못해서도 외면한다. 인과응보가 진리라면 지금 이 순간 나의 행위를 어찌 마음대로 헛되이 할 수 있단 말인가. 어찌 지금 악을 행하여 잠시의 이익을 추구하고 훗날 더 큰 과보를 받겠는가. 어찌 지금 잠시 불편하고 이익이 없을지언정 선을 베풀고 선한 행위를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지금 여기에서 시작하라. 지금 이 순간 나의 말과 생각과 행동이 나의 미래다. -사이버에서-

    '卍-불법을만나고 > 卍-법구마음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득 찬 것은 소리를 내지 않는다  (0) 2017.05.09
    내가 받은 것은  (0) 2017.05.08
    모든 존재는 깨끗하다.  (0) 2017.05.08
    지금 괴로운 것이 있는가 ?  (0) 2017.05.08
    업과 인과  (0) 2017.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