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卍-불법을만나고/卍-법문의도량

죽음후의 세계(죽음 이야기) 13

by 회심사 2017. 8. 4.

    *일반인이 쉽게 할 수 있는 천도법은 없을까?*

    천도재나 49재 등은 작법을 제대로 익힌 스님들께 의뢰하면 됩니다.
    그러나 앞서간 부모 친척 친 구등을 자기의 형편과 능력에 맞는 방법으로 좋은 세상으로 인도할 수 있으면 좋겠다싶어 집에서 할 수 있는 천도법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가장 널이 알려진 방법은 "나무아미타불"을 외우는 일입니다.
    무량한 수명과 무량한 빛의 아미타불께 의지하여 극락왕생 하기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또 지장보살을 부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든 중생을 남김없이 해탈시킨 다음 부처가 되겠다고 명세한 지장보살님의 원력에 의지하는 것입니다.

    이밖에도 <지장경> <금강경> <아미타경>등의 불경을 읽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 방법 중에 "광명진언"천도법을 소개하고 져 합니다. 광명진언은 29글자로 이루어진 매우 짧은 진언입니다.

    광명진언: 옴 아모카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를 타야 훔.

    이 진언은 부처님의 한량없는 지혜의 힘으로 환생하는 힘을 얻게 하는 신령스러운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주 깊은 죄업과 어두운 맘을 덮고 있을 지라도 부처님 광명 속에 들어가면 저절로 맑아지고 깨여나게 된다는 이치입니다.

    2번 3번 또는 7번을 귀로 듣기만 하여도 모든 죄업이 없어지게 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절에 49재를 입재하고서 집에서 그릇에 깨끗한 모래를 준비하여 놓고 49일 계속 광명진언을 하루에 108번 이상 염한 뒤에 묘지나 묘탑위에, 주위에 흩어주면 비로자나 부처님의 광명이 망인에게 이르러 모든 죄업을 소멸시켜주고 왕생극락 연화대로 인도하게 된답니다.

    이와 같이 광명진언을 외우고 모래를 뿌려 보십시오.
    매일 한식경(30분)정도 망인의 사진 앞에 앉아 입으로는 광명진언을 외우고 마음으로 극락왕생을 기원하면 틀림없이 크나큰 영험이 있을 것이니 실천해 보기를 당부합니다.

    또한 집안에 여러 가지 장애가 있을 때 21일을 기한을 정해 하루에 한식경정도 기도하면 호염이 있을 것입니다.

    여러 가지 가정 풍파가 있을 때 꼭 기도하시면 좋아질 것입니다.
    실천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보산 법광 두 손 모음-.().